comment 0

다이어트 성공

오늘 저녁에야 비로서 완전체로 구성 완료… 이제 폴리싱 작업후 도색만하면 제품으로 완성… 아직 프레스 드럼이 생산 되지 않아, 일전의 테스트 제품을 커팅해서 우선 장치함.

가격에 대한 문의가 제법 있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정해진것은 없으며… 국내에는 P&U라는 회사에서 롤링 제포기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기에, 그들의 가격을 침범하지 않는 수준으로 결정하려한다. 많지도 않은 약업계 개발 업체들끼라 치킨게임할 필요도 없을 뿐더라, 우리 제품은 수천대를 한번에 찍어내지 않고서는 일일이 수작업으로 생산해야 하는 형태인지라, 싼 가격에 공급되기는 어려울듯 싶다. 또한 복잡한 부품들에 대한 보증과 충분한 수리부품을 함께 준비해야하기에 판매가를 생산원가 수준으로 납품하기는 어려움이 따른다. 핵심 헤드 유닛 조립비만 국내에서는 대당 6-70만원을 요구한다. 전체 조립비용이나, 부품가격이 포함된것이 아니라 우리가 준비한 부품들 중 핵심 유닛 조립에만 6-70만원인 셈이다. 그럴것이 핵심 헤드 하나 생산하는데 6시간 정도가 소비된다. 기술자들의 시급이 시간당 10만원 수준인것이다. 물론 대량 생산의 경우 핵심유닛 조립 툴을 생산해서 적용하면 되는데, 1000대까지는 수작업이 조금더 저렴하다. 결국 하루에 생산 가능한 제품은 2대 남짓, 핵심 유닛 전문 생산 기술자를 충원한다면 많게는 하루에 10대가 최대치인 셈이다. 우리의 목표는 1000대 생산이고 1년 보증이다.보증 부품은 5년치를 보관하기로 한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