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 0

브레이킹 버튼 및 스트립 홀더 최종 선택

현재 cnc 파트는 이집트 세관에 물려 있다고 들었다. 중국에서 주문 생산한 특수 나사는 언제 도착할지 기약이 없다고 한다. 특수 나사야 없어도 구동에는 무리가 없지만, 완성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작업자의 손끝에서 부드러운 조작감을 경험케 하기 위함이다. 기다릴수 밖에…

최종 낙점한 스트립 홀더 다지인이다. 왼쪽은 고정형, 오른쪽은 스트립 크기에 따라서 이동 가능한 형태이다. 현재 3d프린팅해서 기능을 살펴본 후에 알류미늄으로 다시 만든다.

알자르기는 멀티 쓰레드 작동을 위한 보드 제작을 금주에 완료한다.

신용보증기금을 통해 대출받은지 1년이 다가오고 있다. 이 금액은 개인 채무가 아니라, 팜허브의 채무이다. 또 생산을 위해 더 큰 금액도 대출 해줄수 있다는 얘기를 듣긴 했는데, 그 이상은 우리에게는 무리이다. 좀 더 정확히 말하면 그 채무의 변재는 내가 갚아가기로 한다. 올 10월 부터 매달 150만원씩 세이브하여 1년에 1800만원씩 상환할 폭표이다. 내돈이 귀하다면 남의 돈 귀한줄 알아야 한다.

우리는 MVP 즉 최소단위 최종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고, 이에 걸맞는 파트너를 찾는것이 사업의 방향이다. 현실의 벽이 높다는것을 모르는바는 아니지만, 대체로 기성업체들은 자신들의 갖고 있는 구형 시스템과 겹쳐서 손사레를 치고, 이 제품의 가치를 인지하고 있는 중견업체는 1억에 우리 회사를 인수하려했다. 엄밀히 따지면 1억에 20% 지분 그리고 경영권을 말이다. 그리고 이후에 대형 의약품 유통업체를 소개하겠노라고 했다고 한다. 그리고 나머지는 대부분 벤처 시드머니를 투자받은 소형 스타트업들이 500만원에서 많게는 2000만원 수준으로 우리 제품을 인수하길 희망했다. 이들은 한번도 하드웨어 개발을 경험치 못했으리라 생각했다. 시드머니를 투자받고 영업사원들을 풀어 약국에 피자, 통닭 사주면서 자신들의 서비스를 이용하라고 호객하지만, 녹녹치 않다는것을 느낀 업체들이 대다수이다. 이는 약국의 생리구조를 깨뚫지 못한채, 외부에서 바라본 일상적 마케팅 수준으로 접근했기 때문이다. 투자사에게 뭔가의 결실을 보여줘야 하는데 이게 어려우니 우리를 찾아 우리 제품을 자신들의 성과물로 이용하고자 함을 너무 장황하고 속보이게 풀어낸다. 여지껏 투자비가 10억 가깝게 들었다고 하면, 다들 한숨을 쉬고 돌아간다. 정말로 수백 수천 수준으로 개발이 되는거였다면 이미 아이디어 차용하고 미투 제품들이 쏟아졌을것이다. 내가 처음 뉴질랜드에서 롤링제포기를 들고와서 소개하였을때, 얼마 지나지 않아 한국 업체 한곳에서 유사한 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을 개척했다. 현재 우리가 만든 그리고 만들고 있는 제품은 쉽게 카피할수 없는 형태이다.

우리가 만든 제품과 사랑에 빠지지 않았다. 그저 약국에 필요한 기구일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아내의 업무를 줄여주기 위한 프로젝트에서, 현재는 약국일에 경험이 없는 일반인도 바로 투입되어 조제 보조역할을 할 수 있게하는 기구를 제작 하는것이었다. 또 약사들이 어느 약국에 근무하러 들어가더라도 스탠다드한 조제 솔류션을 제공하여 시행착오없이 바로 적응하게 하는것이 1차적 목표다.

내 글 처음에 시작했을때 약국 권력이라는 표현을 썼다. 조제실 안에서는 약의 위치를 알고 있는 사람이 헤게머니를 쥐고, 상담대에서는 처방전을 분석해서 조제실로 넘기는 사람이 권력을 양분하고 있다고 말이다. 이 두 힘이 약국에서 빠져버리면 약국은 마비가 온다. 그래서 조제는 복잡하지만 처방수가 그리 많지 않은 약국은 1인 약사와 1인 직원이 많은 편이며, 슬프게도 이들은 본인들의 약국을 대타 알바 약사를 고용하기 힘들게 된다. 약국마다 환경이 생소하기 때문이다. 그런 약국안에서의 권력을 기술을 통해 해소하는것이 우리의 최종 목표이다.

우리의 제품들을 쓰면 인력을 줄일수 있냐고 약사들의 물음에 업무강도는 줄어들거다. 하지만 그보다 큰것은 약국 업무를 직원들에게 끌려 다니지 않을것이다라고 답을 한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