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어플에 대한 입장

현재 스위스 개발자와 자료를 주고 받으면서, 기본 엔진을 아이폰에 포팅해 놓았다. 그리고 아내가 테스트하면서 오류나는 부분을 피드백하고 있다. 앱이 불편하다고 예견했고, 아내는 경험적으로 동의했다.

당연히 실시간 카운팅이다. 우리가 샘플로 제공한 영상들이 모두 아이폰에서 구현된다. 사진을 찍어 분석해 결과를 내주는 앱이 현재 무료로 나와 있기에, 굳이 무료 어플을 또 낼 필요가 있을까 생각이 든다. 하지만 상대 어플이 부분유료화가 아닌 전체 유료화를 시작한다면 그때는 대승적 차원에서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젠 조제 명령 시스템 개발을 시작한다.

호흡을 같이했던 기획자에게 선금을 보냈다. 그리고 문자넣었다. 나를 만난것은 전생의 업보라고…

처방 환자의 히스토리를 관리하여 복용패턴을 저장할수 있으며, 조제실 안에서 손쉽게 해당 약품을 찾을수 있도록하는 시스템을 ipad용으로 개발하려 한다.

처음에는 나와 아내가 노력하고 고생하면 많은 약국에 도움이 될거라 생각했지만, 그럴 필요가 없을것 같다. 그들의 저항이 너무 비상식적으로 이상했다.

당장 내 아내만을 위한 시스템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특성상 내과의 조제환경은 복잡하여,처음 약국에 도착한 약사는 환자들에게 약을 내어놓기 어렵다. 약의 위치도 모르고, 이 환자가 어떻게 조제해갔는지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없기 때문이다. 간혹 메모를 해 두는 경우가 있긴 한데 사실상 대타로 약사를 세울수 없는 구조의 약국들이 있다.

잘 갖춰진 시스템을 만들어 놓으면, 처음 온 약사도 바로 적응하여 약을 조제하고 응대할 수 있도록 하는게 목표이다.

3 Replies to “무료 어플에 대한 입장”

  1. 새로운 개발을 시작하시는 군요… 가까이서 같이 하고픈 마음이 생기네요. 테스트가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저희 참약사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저희 대표님역시 약사시고 누구보다 새로운 기술 접목에 목말라 하시는 분이시라..카운팅 기술개발 이후 다시한번 흥미로운 일이 생길거 같습니다..두근두근 기대가.. 필요하신 일이 계시다면 언제든 요청해주세요~

    1. 개발과정은 공유하겠지만, 비공개를 원칙으로 삼았습니다. 개발기획과 비용을 전부 저희가 부담을하면서까지 다른 이들에게 공개하여 욕먹을 필요는 없을것 같아요.

      1. 아 개발과정을 공유하자고 한 의도는 아니었습니다. 개발중 약국에 필요한 부분에 대한 요청은 언제든 환영한다는 얘기였습니다. 그냥 저희는 응원이지 무언가를 필요하기에 말씀을 드리는건 아니오니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 순수한 의도 입니다 ㅎㅎ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