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지루한 기다림

총 4회에 걸친 시제품 제작이었다. 금형의 형압(만들어진 판끼리 잘 맞나 안맞나를 파악하는 행위)을 맞춰보면서 제작을 하는 단계였다. 분체도장 이후에도 판이 잘 맞지 않아서 새로 작업하기도 했다. 금방 뚝딱뚝딱 될거라 생각했지만, 결국 인내해야 한다는 가르침을 받은 요 몇주였다.

액정을 장착하고 난 뒤에야 제품의 틀을 갖춰가는구나 생각이 들었다. 터치패널이 장착된 액정을 두어번 두들겼다. 반응이 없다. 당연히 전원이 없는 상태이니 반응이 있을리가 없다.

제품을 구성하면서 제일 마음에 들었던 전원 버튼이다. 전원을 넣으면 테두리에 불이 들어온다고 한다.

전원키 밑면에 위치한 카메라와 2D 바코드리더기이다.

알약 수거통, 정말로 비싼 부품들이다. 디자이너가 다이소에 비슷한 제품 없냐고 되물었다. 있다면 그 제품에 맞춰서 설계하겠노라 했는데 불행이도 없다. 물론 플라스틱 파츠가 이 녀석 하나는 아니지만 그래도 시제품에서 가장 큰 비용을 차지한 부분이기도 하다.

백라이트의 조명을 확인하기 위해 백라이트 전원을 넣어보았다. 예상했던 수준의 밝기를 보여줬다. 내심 안도했다. 또 사진은 없지만, 모터의 진동으로 트레이를 움직이는데 진동값을 정하지 못한 나머지 너무 강해 모터의 회전 방향으로 알약들이 이동하는 웃지 못할 일이 발생했다. 내가 제작자에게 이 정도 진동이면 작은 알약은 사방으로 다 튀어 나갈거라고 말했고, 진동의 강도는 제어하면서 최적값을 찾으면 된다는 답을 얻었다.

뒷판 전체를 탈거한 상태로 제작을 하고 있다. 제품에 맞는 각종 케이블을 주문 해놓고 기다리고 있다고 했다. 개발보드는 라떼판다 델타로 최종 결정을 했다. 이 개발보드면 우리가 필요로 하는 기능을 담아내기 충분했다. 개발보드 옆에 빈칸에는 이 제품에 전기를 공급해주는 파워가 얹혀질 예정이다.

앞으로 일주일 더 걸릴거라는 얘기를 듣고 제작사 사무소에서 나왔다. 거의 다 왔다 싶었는데 마지막 작은 조각들로 인해 늘어지는 상황이니, 없던 조바심까지 생겼다.

약국에 들리니, 아내에게 항의 아닌 항의 전화가 왔다고한다. 셔터맨이라는 이름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누가 운영하는가보다. 신랑 단속 잘하라고, 지가 약사인줄 알고 착각하냐고 말이다. 아내의 약국에 어떠한 품목들이 있는지, 또 가격대가 어떻게 형성되는지조차 모르는 내가, 온라인으로 약국에서 판매하는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한다는것이 있을수 없는 일이다.

셔터맨도 상표 등록을 해놓았어야 했나?라는 우스개 소리를 아내에게 던지고 집으로 왔다. 이전부터 알고 지내는 헬스케어 업체에 우리 이름을 팔고 투자를 받으려 시도했던 사람이 있다고 업체 관계자로부터 연락 받은적 있다. 여기서 분명히 밝힐수 있는것은, 나는 약국의 프로세싱에 관해서만 고민할뿐이지, 세세한 부분들과 약업에 관해서는 아는 지식이 적으며, 투자를 끌어내기 위한 접선(?)을 시도하지 않았다. 그렇기에 자비 부담으로 여기까지 온것이다. 그런 사고방식을 갖고 있는 우리가, 일면식 없는 누군가를 헬스케어 업체에 보내서 우리가 추천하며 투자해줬으면 하는 오지랖을 피울 형편도 없으며, 또 그럴 마음도 없다.

어그로 끌고 싶지 않아서 밝히려 하지 않았지만, 아내를 찾아와서 금번 개발중인 알약 계수기에 대한 전권과 시제품 그리고 특허출원한 내용까지 포괄적으로 500만원에 넘겨 달라는 사람이 있었다고 한다. 또 어떤 약사분은 개발하고 있는 이 제품을, 약사들의 편의를 위해서 약사회 혹은 약사커뮤니티에 기부했으면 하는 의견을 개진하셨다고 한다. 또 특허 출원을 한 부분에 대해서 비난하는 사람도 있었다고 한다.

또 하루가 이렇게 지나간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