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말이 척도다

얼마전 항공기 모터를 채용한 드라이어라는 국산 제품을 구매했다. 각종 블로그에 사용기가 자자하여, 거금 6만원 을 넘게 주고 구매를 하였다. 여타 다른 헤어드라이어와 비교를 하자면 힘이 좋긴 하지만 광고에서 보여줬던 그러한 것은 아니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의문을 갖자면 항공기 모터? 항공기는 엔진 아닌가? 엔진을 점화한다던가 할때 기계적 전기 모터를 사용할수도 있겠지만, 이것이 직접적 항공기 엔진과 연결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하지만 일반인들이 받아들이기에 항공엔진의 힘과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려는 판매사의 마케팅 용어가 아닐까 잠시 생각해본다.

52444402544730261_-349001478.jpg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잊고 있다가 밀라노에서 미디어 월드라는 전자쇼핑몰에 들렸다가 반 충동적으로 dyson 헤어 드라이어를 구매했다. 이상하게 오픈마켓 아마존등에서는 이 제품이 100유로 이상 비싸게 판매하는 리셀러들이 많다. 하지만 다이슨을 정식으로 취급하는 매장들은 정상가격 399유로에 판매를 하고 있었다. 여기서 잠깐… 399유로가 애들 이름인가?  텍스프리로 구매한다 하더라도 40만원정도이기에… 쭈삣쭈삣 부인의 눈치를 보는데 쿨하게… 승낙.

L1070938.jpgL1070939.jpgL1070941.jpgL1070943.jpgL1070944.jpg

드라이기를 사면 의례적으로 양말을 꺼내 물에 적시고 말려본다. 학부시절 게으름에 신을 양말이 없을때 급하게 양말을 손 빨래 하고, 드라이기에 물려서 말리곤 한다. 여지없이 일정 시간 과열되면 드라이기는 멈추게 된다. 항공기 모터 드라이어도 멈췄다. 그래서 실망감이 컸는지 모르겠다.

바람의 세기 3단계, 그리고 열기도 3단계로 조절할수 있다. 드라이어 헤드는 총 3개가 들어있는데, 다음과 같다. 이 헤드들은 물리적으로 본체와 채결하는 일반 방식과는 다르다. 마그네틱으로 되어있어서 찰칵하고 본체와 연결된다. 막 흔들거나 해보진 않았지만, 사용중에 떨어지거나 하진 않는다. 뜨거운 열기로 드라이를 하다가도 아래보이는 버튼을 누르면 누른 만큼 차가운 바람으로 바뀌어서 나온다. 다시 버튼에서 손을 떼면 원래의 열기로 돌아온다.

L1080397.jpgL1080398.jpgL1080400.jpg

이 제품의 모터는 손잡이 하단부에 있다. 이 하단부에 원동으로 생긴 모터가 들어있고, 이 모터를 쇠로된 촘촘한 망이 보호하고 있다. 사용하다보면 이 촘촘한 망에 먼지들이 뭉쳐져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그래서 가끔씩 이 부분을 청소해줘야 한다. 여지껏 느끼지 못하고 지내왔지만, 일반 드라이어는 주변 먼지를 모두 머리에 쏟아붙는것이라는것을 깨달았다. 하지만 이 제품 구매의 결정적인 이유도 아니었거니와, 제품을 사 놓은 다음에서야 알게된 내용이니까…

오직 성능이다. 나에겐 오직머리 말리는 성능이 중요하다. 머리결도 기존 제품들과 다르게 보호된다고 하는데 이는 내 관심에서 벗어났다. 그래도 오랜 전통의 나만의 드라이어 성능 테스트인 양말 말리기를 시행했다.

결과는 하기와 같다.

국산 항공기모터 드라이어는 평균 78데시벨의 소음을 발생했으며, 양말 한쪽을 말리는데 1분 30초가 소요되었다. 반면 다이슨의 경우 82데시벨의 소음과 30여초만에 JMW만큼 말렸다. 소음 부분은 체감하기에는 다이슨 제품이 거부감이 적었다. (이부분은 개인차) 또 JMW의 경우 양말이 뜨거워져 손으로 잡기 불편할정도였다. 반면 다이슨의 경우 상대적으로 뜨겁지는 않으나, 양말 건조는 훨씬 더 빨랐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