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월 초에 199달러에 선주문을 했다. 지금은 399달러에 판매를 한다. 이것의 이름은 MEVO Cam이다. 처음 프리오더 시작할때는 MOVI cam이라는 이름을 달고 있었는데, 어느순간인가 이름을 MEVO 캠으로 변경하였다.
이 제품의 기능을 요약한 영상을 한번 확인해보자.
간단히 설명하면, 하나의 카메라로 총 9개 정도의 앵글을 동시에 잡을수 있는 카메라이다. 언박싱 영상은 다음에서 확인을…
현재 라이브 스트림이나, 페이스북에서 생방송을 진행할 수있다. 화질은 720p가 최고이다. 하지만 카메라는 4k 카메라가 달려 있다. 줌을 하거나, 분할할때 화질 저하를 막기 위해 4k를 720p로 쪼개서 활용하는 방식인거다. 하지만 맥시멈으로 줌을 했을 때 지글거리는 약간의 노이즈는 보인다.
아직 시연을 해본 정도지, 본격 활용한것은 아니기에, 뭐라 말할수는 없지만… 원격 마이크 지원에 대한 뾰죽한 수가 없다. 현재 사운드 입력은 카메라에 달려 있는것 혹은 화면을 조정하는 아이폰의 이어폰 단자를 통해서 음성을 입력할 수 있다. 이건 좀 쓰면서 확인해보는 수밖에.. 그리고 iOS only 이다. 아직까지 안드로이드 지원은 없다. wifi는 2.4, 5gGhz를 지원하며 내장 배터리는 1시간 정도 사용 가능하다. 부스터 팩이 따로 판매되긴 하나(최장 10시간) 큰 매릿이 없어보여서 휴대용 USB powerbank를 연결하여 촬영 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199달러에 구매를 했기에, 그럼에도 불구 조금 비싸지 않나 생각되는데.. 현재 아마존에서는 399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꼭 이 제품이 필요한 사람이 아니고서는 취미로 영상 찍는 사람들이라면 지출이 클 수 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