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마루 얼룩이 싫었다.

장판이 깔린 집에서 살다가, 강화마루가 깔린 집으로 이사를 왔다. 어려운것은 바로 바닥에 생기는 얼룩이었다. 듣기로 스팀 청소기로 사용하면 바닥에 헤롭다는 얘기와, 물걸레질은 마루바닥이 일어날수 있다는 정보를 알게 되었다. 하지만 집안 바닥이 얼룩 고양이마냥 얼룩져 있는것을 외면하기 어려웠다. 진공 청소기를 돌린다하더라도, 바닥의 찜찜함이란, 그리고 바닥에서 올라오는 묘한 냄새가 나로 하여금 새로운 청소기로 안내했다.

우선 걸레 청소기는 건식과 습식으로 나뉘는데, 건식은 주로 청소포가 정전기를 일으켜 바닥의 먼지나 머리카락을 달라 붙게 하는것이고, 습식은 말그대로 물걸레이다. 건식 청소기와 진공 청소기가 겹치고, 애시당초 계획했던 바닥 물청소를 위한 습식 청소기를 선택하기로 했다.

또 다른 선택 기준은, Cordless 이다. 선 꽂는게 의외로 귀찮고 불편하다. 그래서 무선 기능이 있는 제품과 물걸레 기능에 부합하는 제품을 물색하다가 선택한 녀석이 바로 이 친구 이다DSC05480.jpg.엄청난 사용기가 네이버에 걸려 있는데, 대부분 체험단으로 무료체험자들의 광고 내용들 뿐이다. 사실 나의 사용기가 남들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진 않는다. 지극히 개인적인 얘기이니까, 또 자비로 구매하고 사용한 제품이기에, 미사어구를 사용하여 만능 기능의 청소기로 홍보할 이유도 없기 때문이다.

며칠전 창문 청소기에서 물었던 아젠다와 똣같다. 청소가 잘되는가?  청소했다는 느낌은 준다. 창문과 비교하는것이 좀 웃기지만, 비슷한 수준의 청소는 가능하다. 하지만 창문은 내가 가제트가 아니기에 내 팔이 늘어나서 창문 외벽을 닦아낼수 없기에 만족하는것이고, 바닥은 손걸래로 쓱쓱 밀어낼수 있기에, 오토비스의 성능이 아주 우수하다고 말하긴 어렵다.

우선 이 청소기는 한번 충전 시키면 30분 정도 사용 할 수 있다. 아주 큰 집이 아니고서는 충분하지 않나 싶다. 또 아래 사진에서 보듯 두개의 판으로 나눠져 있는데, 이 판들이 앞뒤로 고속 왕복하면서 (듣기로 1000회 이상 분당) 걸레질 한다.

제품에는 극세사 청소포가 6개가 들어 있다. 빨아서 쓰면 된다. 그리고 아랫부분에 있는 청소포는 오토비스에서 판매하는 전용 청소포이다. 두꺼운 물티슈라고 보면 된다. 평소에는 극세사 청소포를 빨아서 쓰지만, 가끔 바닥에 좋은 향을 입히고 싶을때는 이 전용 청소포를 쓴다. 이 청소포는 보통 물티슈나 다른 청소포에 비해 두껍다. 그래서 앞뒤로 두번 쓸수 있다고 한다. 가격은 비싸다. 다시 구매하는 일은 없을것 같다.

대부분의 사용기를 보면 손쉽게 얼룩제거가 된다고 하는데, 이건 과정된 얘기이고,  바닥을 향해 눌러주듯 힘을 가해야 그나마 청소같은 청소가 된다. 하지만 무릎꿇고 앉아서 물걸레질에는 당해내질 못한다.

DSC05477.jpg나는 위에 사진처첨 앞쪽에는 습식, 뒷쪽에는 건식으로 해서 사용한다. 그러면 물걸레질과 마른건레질을 함꺼번에 할 수 있기 때문이다.

DSC05479.jpg

DSC05482.jpg

물걸레가 지나친 자리는 이런 물자욱이 남는다. 뒷편에 붙은 마른 걸레가 이 물기를 싸악 닦아주면서 청소 마무리 한다. 하지만 청소기를 한 방향으로 밀지 않고 앞뒤로 왔다리 갔다리 하기에, 내 청소 방법에 조금 문제가 있는지도 모르겠다.

DSC05483.jpg

우선 다이슨 청소기로 한번 돌린 거실이다. 그리고 난 뒤 물걸레 청소기로 다시금 돌렸다. 음… 결과는 이러하다.

장점으로는 서서 청소를 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극세사 청소포를 걸레뿐 아니라 행주로 사용할수도 있다. 즉 손잡이를 빼고 몸통에 깨끗한 극세사청소포를 붙이고, 주방 싱크대와 인덕션을 닦아줄수 있다. 이거 의외로 요긴하다.

단점으로는 1회용 청소포가 비싸고, 디자인이 조금 아쉽고(개취), 청소헤드가 생각보다 무겁지는 않기에, 오래된 얼룩일경우 힘을 많이 줘야 한다는 점이다. 가격은 절대 홈쇼핑에서 사지 말고, 오픈마켓에서 구매하는것이 유리하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