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 0

인덕션 설치.. 그 후 1년

서울로 이사 오면서, 기존에 있던 가스렌지를 제거하고 인덕션을 설치하기로 했다. 한국에 공급되는 제품들의 가격을 보니 맙소사… 너무 비싸다. 독일 지인들을 통해 물건을 확보하다. 문제는 설치이다. 설치비를 8만원 줬다고 기억된다.

 

IMG_0028

독일로부터 도착

IMG_0029

웅장하다

 

설치 기사님이 도착을 했다. 그러더니 이내 익숙한 표정으로 작업을 시작한다.

인조 대리석이라서 손쉬운 작업이었다고 한다. 기존에 있던 가스렌지 구멍보다 5cm의 타공이 더 필요했다.

IMG_0034

설치후 물을 끓여보다

아… 작동 잘한다.

함께 주문을 한 데리야끼 볶음판과, 스테이크 그릴이다. 의외로 많이 쓰지 않는다. 처음 살때 세트로 구성하는 이상한 변태적 기질때문에 장만은 했지만… 말이다.

총 4개의 화구로 구별된다. 위에 올려놓은 그릴이나 데리야끼판은 2개의 화구를 한꺼번에 쓴다. 이럴때는 두개를 화구를 하나로 묶어서 사용할수 있다. 그런데 한국 음식에서 많이 쓰이지 않는다. 소금구이때 요긴하게 쓰이긴 하다.

1년을 쓰면서 좋은 점은… 가스렌지에 용기들이 그을리지 않는다. 또 요리중에 주변에 튀고 떨어지는 재료들 청소하기에 수월하다. 가스에서 나오는 일산화 탄소가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물끓는 속도가 빠르다. 라면 끓일때 최고다. 그리고 간지가 난다. 엄마 아빠가 가끔 집에 오시는데, 그 앞에서 자랑질중이다.

IMG_0529.JPG

이렇게 쓴다

 

참고로 인덕션 렌지는 전용 용기를 써야 한다. 쉽게 말해 스뎅쪽이어야하며, 알류미늄이나, 양은냄비등은 쓸수가 없다. 쓸수 없는 제품들을 위한 어뎁터(깔판도 존재하기는 하는데, 열 효율이 좋지 않다고 한다.)

인덕션 렌지와 하이라이트 렌지는 외관이 비슷하게 생겨서 동일한 제품과 성능으로 오해하기 쉽다. 하지만 하이라이트 렌지는 불을 켜면 빨갛게 화구에 불이 들어온다. 즉 직접 가열을 통해 용기에 열을 전달한다.그래서 전용 용기가 필요로하지 않는다.  반면 인덕션 렌지는 전자파를 이용하여 자기장을 통해 열을 가한다고 한다.  일장 일단이 있다고 하는데, 렌지에 열 효율은 인덕션 렌지가 월등히 높다.

마지막으로 물 500cc를 커피포트와 인덕션렌지를 이용하여 동시에 끓여보기로 했다.  결과는 직접 확인하시길… 가스렌지는 얼마나 걸리려나??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