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 0

똑똑한 체중계

scale.jpg

스마트라는 말이 너무 식상해져버려서 아무런 감흥이 없다. 스마트 스케일이라고 말하는게 옳겠지만, 그냥 다른 일반 저울보다는 조금 더 똑똑한 녀석이라고 말하고 싶다.

대륙의 샤오미에서도 스마트 저울이 나오는것으로 알고 있지만, 써보지 못해서 비교를 하거나 하진 못하겠다.

function.jpg

제품을 받은 이후 한번의 펌웨어 업데이트, 그리고 아이폰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도 지원하기 시작했다. 또 일기예보와, 최근 몸무게 변화 추이까지도 보여주고 있다.  애플 헬스앱과의 연동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통합 관리 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 하다.

DSC03884.jpg

발로 터치하면 현재 온도와, Co2 정보가 나온다

아침에 일어나 화장실 볼 일 보고, 샤워하고 저울에 습관적으로 올라탄다. 몸무게 측정되고 난 뒤에 최근 몸무게 5회 차 정도의 변화추이를 그래프로 그려서 보여주고 난 뒤에 체지방률 보여준다. 그리고 전날 하루동안 걸은 걸음수까지.. (앱 자체적으로 아이폰 모션센서 걸음수를 파악하기도하고, 애플워치등에서 받아오기도 한다. 중복적인 부분은 다소 차이가 나더라도 평균치로 표시해준다. 애플워치 따로, 아이폰 따로 두배로 걸음걸이가 측정되는것은 아니다.) 그 다음에 그 날 오전 오후 날씨를 표기해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Co2와 현재 온도까지…

DSC03886.jpg

예쁘다. 발로 밟는게 미안할 정도다

 

하드웨어보다는 소프트웨어의 활용도가 높다.

Health Mate라는 web 서비스와, App이 존재한다. 처음 제품을 구매했을때는 아이폰만 지원했으나, 현재는 안드로이드까지 지원한다고 한다.  이 제품은 WIFI와 블루투스 모두 연결된다. 체중계에 올라타 잠시 있다 내려와버린다. 굳이 신경쓸 필요가 없다. 몇초뒤에 휴대폰이 띵 울리면서, 자동 업데이트가 된다. 그리고 헬스앱 연동을 통해 내 신체 데이터를 공유한다.

스크린샷 2015-11-29 오전 2.15.08.png

아 처음 싱크할때, Unknown Data로 나온다. 이때 사용자를 등록하면 된다. 비슷한 몸무게의 사람이 나오면, 한쪽발을 들어서 사람을 선택해주면 된다.

애플워치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내 생체 정보와 활동량을 한눈에 살펴볼수 있다는것… 건강해진다는 것!!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